안녕하세요 오늘은 똑같은 기계식 키보드이지만 "디자인"에 신경을 써 재미를 주는 신기한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. 일명 레고 키보드 아이락스 K76M 모델의 키보드입니다.  

레고 키보드는 어떤 키보드지?라는 생각이 먼저 들게 만드는 키보드인데요, 키보드 전체에 레고 커스텀을 할 수 있는 키보드입니다. 사진을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^^


아이락스 K76M

키보드 상판에 레고를 끼어 넣을 수 있게 만들어진 기계식 키보드입니다. 사용자 마음대로 커스텀을 하게 만들어져 평소 키보드를 꾸미고 싶은데 상판에 커스텀하는 거 외에도 모자란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키보드가 될 것 같습니다 :)

레고를 좋아하고 모아서 꾸미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키보드 자체가 질릴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. 질릴 것 같으면 LED 이외에 레고를 바꿔 꾸밀 수 있어 외관상 재미난 부분이 상당히 많을 것 같네요ㅎㅎ


물론 LED도 빠질 수 없는 부분입니다. 레고로 꾸미는 것 외에 LED의 감성을 추가할 수 있으며 레고와 적절히 어울릴 수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ㅎㅎ 11가지의 LED가 지원이 됩니다.


레고를 끼지 않은 순정 상태입니다. 사실 키보드 자체가 이뻐서 커스텀을 안 해도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.

하지만 이 키보드의 제일 큰 목적은 레고를 끼워 넣어 커스텀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^^ 

(참고로 키보드 구매 시 레고는 따로 구매를 해서 사용해야 됩니다)


체리MX 스위치

기계식 키보드인 만큼 가장 기본에 충실하기도 합니다. 정품 체리 MX 키 스위치가 들어가 있으며, 갈축 및 적축 선택이 가능합니다 꾸미는 즐거움과 게이밍 키보드인 만큼 게이밍에도 신경을 쓴 부분입니다.


사실 키보드 자체의 디자인이 잘 나오거나 그게 아니라면 이미 많은 유저들이 특정 제품을 선호하여 그 회사의 제품만 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. 

대부분의 유저들이 한번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을 하면 자신이 원하는 입맛에 맞는 브랜드를 찾으면 그 브랜드만 선호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.

하지만 아예 차별화를 두어 기계식 키보드에서 새로운 커스텀이 가능한 제품은 찾아보기가 쉽지 않습니다.  그래서 저는 아이락스 K76M이라는 키보드가 그런 틈새시장을 잘 파고들어간 느낌을 받았습니다.


레고 커스텀 이외에 원하는 도안을 직접 커스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아이락스 홈페이지에서 AI 도안 파일을 다운로드하으셔서 자신만의 창의적인? 디자인을 뽑아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ㅋㅋ 재밌는 부분이 많은 키보드라는 생각이 듭니다.

상품 주문 시 투명 아크릴 상판과 기존 디자인 스킨 10가지 중 1가지가 랜덤으로 발송이 됩니다. 도안 디자인을 해서 커스텀은 별개입니다. 


마지막으로 키보드의 스펙을 정리하겠습니다. 

무게 : 1.5Kg

사이즈 : 460(L) X158.5(W) X39.5(H)

케이블 길이 : 200cm

104 키 지원

키 스위치 : 체리 Brown / Red 

이상 재미난 부분이 많은 아이락스 K76M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^^

+ Recent posts